[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올가 방이점에 이어 방배점, 압구정점, 강남점 등 서울지역 11개 모든 매장이 ‘서울시 제로마켓’ 매장으로 선정됐다. ‘제로마켓’이란 생산, 유통, 소비 단계에서 불필요한 1회용품 및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한 매장을 말한다. 올가는 지난해 7월 방이점에 이어 올해 서울 내 전 매장을 ‘서울시 제로마켓’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올가 제로 웨이스트 매장에서는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총 9품목의 신선식품이 무포장 벌크 형태로 진열된다. 제품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GS25가 지난해 5월부터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20종의 우승 메뉴 상품 누적 판매량이 2천만개를 돌파했다.GS25는 △우승 메뉴를 그대로 살린 상품 개발 △소비자 상품 접근성 확대 등을 최우선 고려해, 삼각김밥 등 고객이 많이 찾는 대표 상품군을 중심으로 GS리테일 식품 연구소 직원들이 상품화 연구를 거듭해 온 것을 편스토랑 상품 인기의 비결로 꼽았다.상품으로 출시된 20종의 메뉴 중 가장 많은 우승 상품을 배출한 출연자는 △이찬원 6종 △류수영 5종
[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가 2022년 경기 침체 속에서도 경영 혁신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국내 대표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3워 3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제2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22년 매출액 1401억원, 영업이익 620억원, 당기순이익 436 억원(연결 기준)을 달성했다고 4월 3일 밝혔다.티맥스소프트는 세계 경제 위기와 불확실성이 상존했던 악조건 속에서도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태풍 힌남노가 불러온 초대형재난을 극복한 포스코의 사투를 담은 기록 ‘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을 포스텍 융합문명연구원이 펴냈다. 여의도 면적의 3배에 달하는 포항제철소의 생산라인이 완전히 침수된 사상 초유의 재난을 135일 만에 복구했다는 놀라운 소식에 지역학과 사회학,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필진 19인이 모였다. 피해현장을 둘러보고 제철소 복구작업에 참여한 이들을 인터뷰하면서 유례없이 빨랐던 복구 과정을 추적했다.변압기 폭발로 전기가 끊기고 통신까지 끊긴 암흑천지의 침수현장에서 새내기 직원
[컨슈머뉴스=박상헌 기자] 장기렌트승계 전문 플랫폼 이어카가 신년회를 열고 지난해 실적 보고와 신년 경영계회과 비전을 공개했다. 지난 2월 2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주식회사 이어카 신년회인 '2023 이어카 KICK-OFF MEETING'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장기렌트, 자동차 관련 고위급 인사들이 참여했으며 이어카 임직원 외 카베이, 오토다이렉트카, 시현장기렌트카, 스마트다이렉트카, 스마트오토 등 신차장기렌트 임직원도 대거 참석했다. 2022년 성과 발표를 맡은 이어카 유우재 대표는 2022년
[CEONEWS=이주형 기자] 현대이지웰이 국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를 인수한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기업이 임직원들의 식대를 지급하는 ‘식대복지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국내 B2B(기업간 거래)뿐만 아니라 B2E(기업과 직원간 거래) 시장 1위 기업으로서 초석을 다지겠다는 구상이다.현대이지웰은 조정호 벤디스 대표 등이 보유한 지분의 50%와 재무적투자자(FI) 등 일반 투자자 보유지분 전량을 포함해 지분 88.8%를 371억원에 인수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이지웰은 전날(7일) 이사회를 열고 벤
[CEONEWS=이태림 기자]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온 쿠팡이츠서비스가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28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취득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음식배달 업계 최초로 ISO 45001 인증을 취득한 성과를 축하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글로벌 인증기관 (주)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이하 “DNV”)를 통해 ISO 45001를 취득했으며, 기념행사에는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안네 카리 한센 오빈 주한노르웨이 대사 지명자
[CEONEWS=이태림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고 불리는‘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금융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7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경상북도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개최되었으며, 삼성전자/현대자동차/SK하이닉스 등 대기업은 물론, 한국전력공사/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 등 총 266개팀이 치열하게 경쟁하였다. DB손해보험은 서비스 분야와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에서 각각 최고상인 금상을, 창의개선
[CEONEWS=이태림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월 30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손잡고 목동점에서 유명 국내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플로팅 가든(Floating Garden)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하2층과 2층, 6층에서 진행되며 '풍요로운 자연과 삶'을 주제로 10여 명의 국내 작가가 참여해 조각·회화·설치작품 50여 점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CEONEWS=박기열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2023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 신청 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신청 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 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기관, 단체 및 시설이다. 여성 및 취약계층 청년[1]의 자립과 취업을 위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뷰티풀 라이프'는 단순 직업교육이나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아닌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취업 기반 형
[CEONEWS=이대열 기자] KT그룹을 대표하는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KT알파가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기반 ‘온에어 딜리버리(On-Air Delivery)’ 사업을 추진한다.KT알파는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오아시스마켓과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가칭)’ 설립을 결의하고, 온에어 딜리버리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온에어 딜리버리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에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식품시장 내 온라인 장보기 비중이 지속 확대되는
[CEONEWS=이태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더현대 서울’을 능가하는 대규모 미래형 문화복합몰인 ‘(가칭)더현대 광주’를 추진한다.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미래형 문화체험의 랜드마크로 키워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부동산 개발 기업인 휴먼스홀딩스제1차PFV와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 약 31만㎡(약 9만평) 내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협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사업
[CEONEWS=최재혁 기자] 신한은행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2 글로벌고객만족(GCSI :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에서 18년 연속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글로벌고객만족(GCSI)은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과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는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 총 9개 산업군 176개 부문을 대상으로 10만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했다.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
[CEONEWS=송진하 기자]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선보인데 이어 친환경 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정례화 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서 다음달 16일까지 ‘하우 투 리.그린(HOW TO Re.Green)’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환경산업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업사이클링(Upcycling, 버려지는 제품을 다시 디자인해 새로운 가치나 용도를 가진 제
[CEONEWS=이재용 기자]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이 세계경제포럼 다보스 연차총회(다보스포럼, 세계경제포럼)에서 전 세계 리더들과 기후 변화 위기 대응 방안을 나누고 글로벌 협력관계 구축에 나선다. LG화학은 22일부터 26일(이하 현지시간)까지 닷새 동안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신학철 부회장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신 부회장은 지난해 세계경제포럼 다보스 어젠다 위크의 기후변화 대응 방안 세션에 한국 기업인 중 유일한 패널로 참여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세계경제포럼 서밋에 참석한다. 신 부회장은 올해에는 총 4개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동원F&B가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 ‘mullo(물로)’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mullo(물로)’ 앱은 건강과 환경 보호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앱으로,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동원F&B는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mullo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SK텔레콤이 25일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제38기 주주총회를 열고 2021년 재무제표 확정, 사내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2021년 연결 재무제표는 전년 대비 각각 4.1%, 11.1% 성장한 연간 매출 16조7186억원, 영업이익 1조3872억원으로 승인됐다. 현금배당액은 지난해 2분기부터 지급된 분기 배당금을 포함해 주당 3295원으로 확정됐다.SKT는 구성원과 비즈니스 파트너사 및 시민의 안전보건 강화를 위해 강종렬 CSPO (최고안전보건책임자)를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영원무역이 26일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이자 전등 끄기 실천 캠페인인 ‘어스아워(Earth Hour) 2022’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환경 운동 캠페인 활성화와 친환경 가치 제고를 위해 매년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영원무역은 올해 참여 사업장을 추가하면서 전사적으로 친환경 경영의 실천 의지를 다졌다.어스아워 캠페인은 비영리 자연보호기관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 주관으로 2007년 처음 시행된 이래 전 세계 180여개국, 1만8000여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앞으로 유통 트렌드를 선도할 MD(상품 기획) 전문가 육성 및 번득이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MD서포터즈’를 선발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GS리테일 허연수 CEO는 1월 3일 신년사 및 뉴비전 선포식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을 둔 히트상품을 개발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2022년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로 밝힌 바 있다.이를 위해 GS25는 고객 및 경영주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SK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빚어진 혈액 부족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관계사 구성원, 협력사, 사회적 기업, 일반 시민들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캠페인을 시작한다.올해 초 끼니 해결이 쉽지 않은 취약계층과 매출 급감으로 생존 위기에 내몰린 영세 음식점을 함께 지원하는 ‘한끼 나눔-온(溫)택트’ 프로젝트를 진행한 SK의 두 번째 ‘사회 안전망(Safety Net) 구축’ 캠페인이다.SK는 13일 대한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에서 헌혈 캠페인 등을 펼치는 ‘생명 나눔-온택트’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